온라인 중매 소셜데이팅 앱, "미녀, 미남만 받아요"


친구와 같은 방에 입장하여 외모대결을 할 수도 있을 듯하나 자존심에 데미지를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최근 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소개팅 앱)에서 해킹을 당한 것이 보도되어 이슈다. 이번 이슈가 중요한 것은 유출 가능성이 있는 개인정보들이 극도로 민감한 정보라는 점이다.


미혼남녀 10명 중 6명(62.5%)이 취미와 관심사, 취향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새로운 관계를 맺거나 만남을 가질 생각이 있다고 응답한 것이다. 최근에는 취미와 취향, 관심사에 의한 만남을 용이하게 하는 ‘사교 모임 앱’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모습으로, 이러한 앱을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55.1%)도 많은 편이었다. 이에 소개팅 앱이 범죄의 온상으로 전락하는 것을 막고 이용자를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현재 소개팅 앱은 출시나 운영에 있어 별다른 심사 절차가 없다.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진다는 올 봄, 벚꽃놀이 같이 갈 사람이 없다고 걱정하지 말자. 로맨틱한 봄을 함께 보낼 당신의 인연을 소셜데이팅 어플리케이션에서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소속기관에서 검색되지 않는 기관은 무료원문다운이 불가능합니다. 개인회원 가입 후 유료구매를 하시거나 소속기관 도서관에 이용문의해 주세요. (주)모젯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정오의데이트는 19,460건의 조회수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정오의데이트는 매일 12시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컨셉으로 소개팅 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소개팅, 실시간 라이브 채팅, 셀프 소개팅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최 대표는 “스카이피플 앱 안에 ‘스카이피플 블랙’이라고 하는 앱 안의 앱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카이피플 자체도 프리미엄 앱이었지만 점차 보편화되면서 스카이피플을 오랜 기간 이용해오던 유저들의 프리미엄 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차원에서 스카이피플 블랙이라는 앱 안의 앱을 만들어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스카이피플을 필두로 그동안 데이팅 앱에 관심을 가지지 않던 이용자층이 데이팅 앱 시장으로 속속 유입되는 시장 확대 효과도 나타난다. 셀소에는 주로 자신의 나이, 성별, 거주지역, 근무지, 이상형과 선호 조건 등이 포함된다. 남녀가 정보를 교환한 뒤 호감을 표시하면, 마담뚜는 오픈채팅방을 만들거나 줌으로 ‘줌개팅’ 자리를 마련한다.


지난해 11월, 20-30대 미혼 싱글남녀들을 겨냥한 온라인 매치메이킹 브랜드 ‘이음’을 런칭한 것. 런칭 1년이 지난 현재 ‘이음’은 회원 수 16만 명에 달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자신의 정보인 나이 / 지역 / 성격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서로 어울릴만한 이성을 찾을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한다.


단지 프로필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대라고 생각되면 부담없이 상대방을 쉽게 수락하고 거절하는 편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21일(현지시간) “당신은 온라인에서 정말 멋진 사람과 매칭됐습니다. 사실은 그녀의 대행업자였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데이팅 앱 대행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메레디스 골든이라는 43세 여성 데이팅 컨설턴트입니다.


인류의 본능이자 공통 관심사를 성사시키는 방식은 시대에 따라 변모하며 논란 속에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억울한 A씨는 업체에 항의를 해봤지만, 업체 측은 “(우리는)남녀를 매칭해주는 업체지, 서로 만나는 것까지 도와주진 않는다”며 선을 그었다. A씨 입장에서는 돈은 돈대로 내고, B씨의 얼굴마저 보지 못한 채 서비스가 종료되는 셈이다.


최대한 풀어쓴다고 썼는데 일반 이용자 입장에선 이해가 어려울 수 있다. 위 내용에 대해 좀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거나, 회사에 메일을 보냈는데 알아들을 수 없는 답변이 왔다거나, 개인적인 해킹 피해가 있었던 경우 아래 메일로 질문을 해주시면 시간이 허락하는 한 답변을 해드리겠다. 그리고 이런 심사용 자료들은 심사가 끝나면 바로 삭제하는 것이 당연하다. 공식적인 검증을 위해 국가 행정기관에서 발급된 자료들을 많이 이용하는데 이런 자료들엔 주민등록번호까지도 온전히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회사들에서 근무한 직원들이 경험한 ‘데이트 앱의 어두운 진실’을 이야기하는 글이다. 틴더, 틱톡, 범블 등 시중에 수많은 소개팅 및 데이트 어플리케이션이 나와 있다.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이성을 만나는 건 요즘 시대 전 세계인들 연애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서강대에 재학 중인 남모 씨는 “학교 커뮤니티 앱이나 소개팅 앱을 통해 이성을 만나는 사례가 코로나19 전보다 많이 눈에 띈다”라고 말했다. 틴더는 코로나19 이후 앱 내 대화시간이 10~30% 증가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지난해 출시된 한 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 앱은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원하는 상대와 실시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취재진이 이 앱에 들어가 보니 이용자들은 실제 자신의 노래 취향부터 아르바이트 경험담까지 여러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op 오피스타후기 오피사이트 오피 op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